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国防省发言人就美国核潜艇进入韩国釜山基地发表谈话
朝中社平壤12月25日电 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国防省发言人24日发表谈话。谈话如下:
近期,美国更加露骨地表现出要给我们国家安全环境永久植入严重核不稳定因素的企图。23日,美海军攻击型核潜艇以机组成员调休和军品补充为借口,驶入韩国釜山作战基地。
早在11月7日,美海军第七舰队所属“乔治·华盛顿”号核航母战斗群进入韩国。美国战略资产时隔46天后再次出现,此举是严重加剧朝鲜半岛和地区的军事紧张和形势不稳定的行为。
最近,美国在华盛顿进行“核磋商小组”第五次会议,再次确认了其动员包括核武器在内的所有防卫力量给韩国提供“延伸遏制力”的承诺。接着美国为韩国开发核潜艇开绿灯后,把本国核潜艇武力频繁部署到此。这一事实对地区安全格局清楚地暗示和警告:美国要把与韩国的军事同盟更加切实转为共享美国核武器的核对抗集团来占据地区战略优势的企图已接近临界点。
美国要固定与我们国家的核对核冲突格局的对抗本色再次得到了确认。有鉴于此,我们强力提升防卫力量来保障现在和未来的长远国益、维护安全的实践意志是坚定不移的。
无论美国派遣核潜艇怎样凸显核攻击力量的可见性,也不会有任何变化。
在我们国家周边经常存在的美国核威胁,促使我们加快步伐拥有能够在我国海上主权领域范围内消灭这样威胁实体的战略报复能力。
按照拥核国之间的相互牵制教理,我们将会考虑针对美国核武力示威的应对措施,而且将以对称和非对称原则选择其实行方式和时点。(完)
www.kcna.kp (2025.12.25.)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성 대변인 담화발표
(평양 12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성 대변인은 24일 다음과 같은 담화를 발표하였다.
최근 우리 국가의 안전환경에 엄중한 핵불안정요소를 항구고착시키려는 미국의 기도가 보다 로골적으로 표현되고있다.
23일 미해군 공격형핵잠수함이 승무원들의 휴식과 군수품보충의 구실밑에 한국 부산작전기지에 입항하였다.
11월 7일 미제7함대소속 《죠지 워싱톤》호핵항공모함타격집단이 한국에 진입한 때로부터 46일만에 또다시 반복된 미전략자산의 출현은 조선반도와 지역의 군사적긴장을 고조시키는 엄중한 정세불안정행위로 된다.
최근 워싱톤에서 진행된 제5차 미한《핵협의그루빠》회의에서 핵을 포함한 모든 방위력량을 동원하여 한국에 《확장억제력》을 제공한다는 공약을 재확인한 미국이 한국의 핵잠수함개발에 푸른등을 켜준데 이어 자국의 핵잠수함무력을 빈번히 전개하고있는 사실이 지역안전구도에 시사하는바는 명백하다.
이것은 한국과의 군사동맹을 미국의 핵을 공유하는 핵대결쁠럭으로 보다 확고히 진화시킴으로써 지역에서의 전략적우위를 차지해보려는 미국의 기도가 림계수위에 근접하고있다는 경종으로 된다.
우리 국가와의 핵 대 핵 격돌구도를 굳히려는 미국의 대결적본심이 다시금 확인된데 맞게 현재와 미래의 전망적인 국익보장과 안전수호를 위한 방위력제고를 강력히 실행해나가려는 우리의 실천적의지는 절대불변하다.
미국이 핵잠수함을 끌어들여 핵공격력량의 가시성을 부각시킨다고 하여 달라질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 국가의 주변에 상시적으로 존재하는 미국의 핵위협은 우리의 해상주권령역범위내에서 그러한 위협실체를 소멸할수 있는 전략적보복능력의 확보를 재촉하고있다.
우리는 핵보유국들사이의 호상견제교리에 따라 미국의 핵무력시위에 상응한 대응조치를 고려하게 될것이며 그의 실행방식과 시점은 대칭과 비대칭의 원칙에서 선택될것이다.(끝)
www.kcna.kp (2025.12.25.)
「 支持乌有之乡!」
您的打赏将用于网站日常运行与维护。 帮助我们办好网站,宣传红色文化!
注:本网站部分配图来自网络,侵删
扫描下方二维码,订阅乌有之乡网刊微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