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8朝鲜发声
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国防相努光铁发表谈话
朝中社平壤11月8日电 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国防相努光铁7日发表谈话“我国武装力量的对敌意识和应对意志将更加明确地显示出来”。全文如下:
近期,美国军方露骨地推行威胁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安全的军事行动,故意加剧地区政治军事形势。
在“自由旗帜”美韩联合空中训练强行上演之时,美国海军第七舰队所属“乔治·华盛顿”号超大型核动力航空母舰战斗群出现,给朝鲜半岛局势增加新的紧张变数,预示着超越临界。
此前,美韩军方头子来到朝鲜南部国境沿线鼓吹战争狂热,并召开年度安保会议,就加强对朝威慑力和尽快促进核与常规武力统合进程进行密谋,是要与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对抗到底的敌对本性、敌对意图的公开表露。
敌人正在朝鲜半岛地区干出这样的勾当。
这就是朝鲜半岛局势的现状和常态。
在这样的环境下,世界想象我们究竟采取什么样的态度,期望我们做什么。
我们别无选择。
我们正确解读美国要与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对抗到底的敌意,绝不会回避对它的回应。
今后,接近我们安全权的一切威胁都将被置于我们的瞄准范围之内,并按照必要方式得到管控。
我们做好了一切应对准备。
我们将本着靠强大实力保障安全、维护和平的原则,针对对手的威胁采取更加进攻性的行动。(完)
www.kcna.kp (2025.11.08.)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노광철 국방상 담화 발표
(평양 11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노광철 국방상이 7일에 발표한 담화 《우리 무력의 대적인식과 대응의지는 보다 명백히 표현될것이다》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최근 미군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안전을 위협하기 위한 군사적행동을 로골화하면서 지역의 정치군사정세를 의도적으로 격화시키고있다.
미한련합공중훈련 《프리덤 플래그》가 강행되고있는 속에 미제7함대소속 핵동력초대형항공모함 《죠지 워싱톤》호타격단이 출현한것은 조선반도정세에 새로운 긴장변수를 가세하며 림계초과를 예고하고있다.
이에 앞서 미한군부우두머리들이 우리의 남부국경연선에 나타나 전쟁열을 고취하고 대조선억제력강화와 핵 및 재래식무력통합과정의 조속한 추진을 모의하는 년례안보협의회를 벌려놓은것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끝까지 대결하려는 적대적본성의 려과없는 로출이고 숨김없는 의도적표명이다.
적들은 조선반도지역에서 이런 짓들을 하고있다.
이것이 조선반도정세의 실상이고 일상이다.
이와 같은 환경하에서 세상은 우리가 과연 어떤 자세에 있을것을 상상하며 무엇을 할것을 기대하는가.
우리에게는 다른 선택이 없다.
우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는 끝까지 대결적이려는 미국의 적의를 정확히 리해하였으며 그에 대한 화답을 절대로 피하지 않을것이다.
앞으로 우리의 안전권에 접근하는 일체의 모든 위협들은 우리의 정조준권안에 놓이게 되며 필요한 방식으로 관리될것이다.
우리는 모든것에 대응할 준비가 되여있다.
우리는 강력한 힘에 의한 안전보장,평화수호의 원칙에서 적수들의 위협에 더욱 공세적인 행동을 보여줄것이다.(끝)
www.kcna.kp (2025.11.08.)
「 支持乌有之乡!」
您的打赏将用于网站日常运行与维护。 帮助我们办好网站,宣传红色文化!
注:本网站部分配图来自网络,侵删
扫描下方二维码,订阅乌有之乡网刊微信